SENTENCE- 7그가 정직한 자를 위해 완전한 지혜를 예비하시며 흠 없이 사는 자에게 방패가 되시니
reason for meditation- 하나님이 정직한 자에게는 분별하는 지혜를 주시고 흠 없이 사는자에게는 방패가 되어 주신다고 솔로몬은 7절에서 말했다. 다시 말해서 지혜에 귀를 기울이는 자에게는 승리에 대한 확신을 주신다는말이다. 그러나 여기서 말하는 승리란 우리가 기대하는 것과는 다른 것일 수도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 세상에서 말하는 지혜는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지혜와 매우 다르다. 사도들이 복음을 증거하다가돌에 맞고 쫓겨났을 때 세상의 지혜는 그들이 실패했고 그들의 명분은 사라졌다고 판단했을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달려돌아가셨을 때도 세상의 지혜는 자신들의 승리를 주장했을 것이다.
어떤 것도 그 사실을 반박할 수 없었다. 그러나 세상의 지혜로는 패배로 보였던 것이 결국 하나님의 지혜로는 완전한 승리로 드러났다. 심지어는 신자들의 죽음까지도 완전한 승리였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목적은 죽음으로 끝나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는 세상의 지혜로 승리를 판단해서는 안 된다. 진정한 승리는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자들에게 주어지는 것이며 인간의 눈으로 판단하는 승리와는그 결과가 다르다.
repentance praise- 한치의 앞을 볼수 없는 제가 계획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하지 못하며 중요한 일들보다 재미와 쾌락만을 쫓는 어리석은 시간을 낭비했음을 시인합니다.
aspire praise- 저의 어리석음을 깨닫게 하시고 하나님을 의지하며 인간적인 지혜를 갖고 살지 않으며 오직 하나님을 신뢰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appreciation praise- 어리석고 무지한 저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시는 하나님을 늘 신뢰하며 만족하며 기뻐하기로 결정합니다.